중구, 2026년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체험 참여자 모집

이정열 기자 | 기사입력 2026/06/01 [15:11]

중구, 2026년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체험 참여자 모집

이정열 기자 | 입력 : 2026/06/01 [15:11]

▲ 중구, 2026년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체험 참여자 모집


[뉴스메타=이정열 기자] 울산 중구가 6월 1일부터 6월 12일까지 2026년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체험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공고일인 5월 28일 기준 18세 이상 대학 재학생 또는 복학 신청을 마친 휴학생으로, 본인 또는 부모 가운데 한 명 이상이 중구에 주소를 두고 있어야 한다.

중구는 총 15명을 선발할 예정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중구청 일자리정책과를 직접 방문하거나 전자우편을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중구는 국민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학생 등을 전체 모집 인원의 20% 범위 안에서 우선 선발하고, 나머지 인원은 무작위 공개 추첨 방식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 결과는 오는 6월 29일 중구청 누리집에 게시된다.

대학생 행정체험 참여자는 오는 7월 6일부터 7월 31일까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점심시간을 제외하고 하루 8시간 구청과 동(洞) 행정복지센터, 공공기관 등에서 민원 안내, 자료 정리 업무 등을 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중구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중구 관계자는 “이번 행정체험이 청년들이 다양한 경험을 쌓고 행정의 역할과 책임을 이해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나아가 지역사회에 관심을 갖고 진로를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메타 TV
메인사진
[단독] 부천 중앙초 학생 학대 의혹 제기, 경찰 수사

더보기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뉴스메타 sns 네이버tv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