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노인복지관, 리모델링 마치고 개관 ‘29년 만 새 단장’

김상용 기자 | 기사입력 2023/06/01 [18:26]

남양주시노인복지관, 리모델링 마치고 개관 ‘29년 만 새 단장’

김상용 기자 | 입력 : 2023/06/01 [18:26]

▲ 남양주시노인복지관, 리모델링 마치고 개관


[뉴스메타=김상용 기자] 남양주시는 위탁 운영 중인 남양주시노인복지관이 약 9개월간의 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공식 개관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기념행사에는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해 김현택 남양주시의회 의장, 도·시의원 등이 참석해 남양주시노인복지관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했으며, 다양한 먹거리 및 바자회와 축하 공연 등이 더해져 흥을 북돋웠다.

시는 지난 1994년 준공된 남양주시노인복지관의 건물이 노후함에 따라 종사자의 쾌적한 근무 환경 조성과 이용 어르신들의 편의 향상을 위해 도비 18억 원과 시비 3억 3천만 원, 총 21억 3천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지난해 8월부터 올해 4월까지 약 9개월간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했다.

이번 공사를 통해 창호 전면 교체와 천장 시스템 에어컨 설치, 방송 및 소방 설비 구축, 내·외부 인테리어 시공 등이 이뤄졌으며, 지하 1층~지상 4층, 연면적 2,070㎡의 규모로 경로식당과 프로그램실을 비롯해 건강증진실과 체력단련실 등 각종 부대 편의 시설이 새롭게 조성됐다.

주광덕 시장은 “오늘 리모델링을 통해 재단장한 복지관을 보니 가슴이 벅차다. 지난 29년간 복지관을 잘 운영해 주신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오늘 이 자리가 있기까지 선배 시민이신 어르신들의 헌신이 있었다. 앞으로도 선배 시민을 포함한 시민 사회와 협치하며 자부심과 긍지가 가득한 남양주시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노인복지관은 지난 1994년 10월에 개관해 지역 내 어르신들을 위한 문화 여가 프로그램, 사회 참여형 노인 일자리 등 다양하고 전문적인 사업을 실시하며 남양주시 서북부 지역 노인 복지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뉴스메타 TV
메인사진
구자근 후보, 약 73% 높은 득표율로 재선 당선! 산업화의 도시 구미의 명예 드높일 것

더보기

1/3
뉴스메타 sns 네이버tv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