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공무원노동조합 안동시지부 '이권 및 인사개입 의혹' 규탄

안동시의회 이권 및 인사개입 의혹 규탄 기자회견 가져

권민정 기자 | 기사입력 2023/04/26 [11:42]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안동시지부 '이권 및 인사개입 의혹' 규탄

안동시의회 이권 및 인사개입 의혹 규탄 기자회견 가져

권민정 기자 | 입력 : 2023/04/26 [11:42]

  © 권민정



[뉴스메타=권민정 기자] 경상북도의회 일부 도의원들이 각종 이권에 개입하고 있다는 의혹(뉴스메타 321일자 단독면)이 제기돼 물의를 빚고 있는 가운데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안동시지부가 24일 시청 청백실에서 안동시의회 이권 및 인사개입 의혹 규탄 성명서를 내고 기자회견을 가졌다.

 

전국공무원노동조합은 조합원 수 16만 명의 전국 최대 단일 공무원노동조합으로 경북지역 8개 지자체에 1만 명안동시지부는 1300명의 조합원이 가입돼 있다.

 

유철환 지부장은 성명서를 통해 최근 언론보도에 따르면 소규모 주민숙원 사업예산을 둘러싸고 발생한 갈등이 시의회의 인사개입 의혹으로 번지면서 안동시와 대립을 확산시켰고 그 결과 공약사업에 대한 예산 전액 삭감이라는 결과를 초래했다며 이권 및 인사개입 의혹에 대한 시의회의 해명을 요청했다.

 

이와 함께 의원 행동 강령 조례 준수와 공무원이 외압에 흔들리지 않고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달라고 안동시장에게 요구했다.

 

안동시의회는 지난 임시회 추경심사에서 행복택시 확대 시범운영 예산 8억 4천만 원수돗물 반값 공급에 필요한 물산업 용역예산 15억 원행정구역통합 공론화추진 관련 주민설명회 예산 5천만 원 등을 전액 삭감한 반면 의원재량 사업비 58억여 원은 보전했다.

 

이에 권기창 시장은 소규모 주민숙원사업에 대해 최근 10년간 전수조사와 결과가 나올 때까지 예산집행을 정지하겠다고 나서집행부와 의회의 갈등이 부각되고 있는 상황이다.

 

한편 이와 관련해 안동시의회의 공식적인 입장 발표는 없는 것으로 전해진다.

 

시민 A씨는 의회와 집행부의 갈등으로 시민만 새우등 터지게 생겼다며 선거 때가 되면 시민만 바라보겠다는 모두의 공약이 시민을 볼모로 삼는 정책이 되어서는 안된다고 꼬집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뉴스메타 TV
메인사진
구미시 공무원, 불법 천국 단속 못 하나? 발파암, 불법 매립 논란

더보기

1/3
뉴스메타 sns 네이버tv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