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삶! 생명문화, 2022 성주생명문화축제

‘생명이 살아있다! 무지개빛 성주로!’ 여름대표축제 시동걸었다

박영우 기자 | 기사입력 2022/06/24 [18:43]

즐거운 삶! 생명문화, 2022 성주생명문화축제

‘생명이 살아있다! 무지개빛 성주로!’ 여름대표축제 시동걸었다

박영우 기자 | 입력 : 2022/06/24 [18:43]

즐거운 삶! 생명문화, 2022 성주생명문화축제


[뉴스메타=박영우 기자] 성주군은 6월 24일 성주군청 소회의실에서 이병환 성주군수와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에'2022 성주생명문화축제'준비보고회를 개최하고 여름대표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

이번 축제는 ‘생명이 살아있다! 무지개빛 성주로!’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즐거운 삶, 활력이 넘치는 성주의 모습을 축제로 구현하면서, 성주만의 특색있는‘생,활,사’문화를 7가지 무지개색 테마로 다채롭게 구성하여 현장에서 소통하는 축제로 마련한다.

경상북도 우수축제로 선정된 '2022 성주생명문화축제'는 8월 5일부터 14일까지 10일간 성밖숲과 성주역사테마공원, 온라인 플랫폼에서 개최된다. 메타버스 가상공간, 주민참여 프로그램, 홀로그램 미디어아트, 관광 상품과 연계한 체류형 프로그램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할 예정이며 이와 더불어 성밖숲 힐링 와숲과 썸머 바캉스를 연계하여 여름을 대표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축제로 육성한다.

또한 지역특산물 판매, 관내 사업체 이용을 통한 지역경제 氣살리기 프로그램 운영 등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여 지역민과 상생하고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창길 축제추진위원장은 “이번 성주생명문화축제는 우리 지역의 생활사 문화를 기반으로 새롭고 참신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경쟁력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며 지역민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한다.”고 당부하였으며,

이병환 성주군수는 “올해 '2022 생명문화축제' 는 생명문화 콘텐츠가 친근하고 쉽게 다가갈 수 있게 준비하여 지역민과 관광객들의 참여가 많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경상북도 우수축제, 경상북도 메타버스 축제로 선정된 만큼 지역을 대표하는 관광 상품인 동시에 축제 브랜드로서의 가치가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뉴스메타 TV
메인사진
조달청 책임감 없는 행정업무, 인식개선 필요해
1/3
뉴스메타 sns 네이버tv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