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위원회,'공영방송의 공적 책무와 협약제도'토론회 개최

신용진 기자 | 기사입력 2022/05/17 [18:50]

방송통신위원회,'공영방송의 공적 책무와 협약제도'토론회 개최

신용진 기자 | 입력 : 2022/05/17 [18:50]

방송통신위원회


[뉴스메타=신용진 기자] 방송통신위원회는 정보통신정책연구원과 함께 5월 18일 한국방송회관 3층 회견장에서'공영방송의 공적 책무와 협약제도'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서 여론의 다양성 제고와 사회 통합 등을 위해 공영방송이 수행해야 할 공적 책무와 공적 책무의 이행을 위한 ‘공영방송 협약제도’ 도입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방통위는 공영방송의 실효성 있는 공적 책무 이행을 담보하기 위해 기존의 재허가 제도를 대체하는 협약제도 도입을 추진 중이며, 협약제도는 공영방송의 역할과 책무를 구체적으로 정하고 이를 공영방송과 정부(방통위)가 협약의 형태로 체결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KISDI 성욱제 방송미디어연구본부장이 ‘공영방송 협약제도의 도입 의의와 주요 쟁점’에 대해 발제하고, 서울대 언론정보학과 이준웅 교수가 ‘공영방송 협약제도의 도입과 규제체계 개편’을 주제로 발제를 진행한다.

종합토론에서는 성공회대 신문방송학과 최영묵 교수가 사회를 맡고, KBS 공영성강화프로젝트팀 김대식 박사, 국민대 언론정보학부 김도연 교수, 광운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김예란 교수, 디지털산업정책연구소 노창희 연구위원, 한국외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채영길 교수, 동덕여대 교양대학 홍원식 교수, 방통위 이헌 방송정책기획과 과장 등 전문가들이 참여해 의견을 나눈다.

한상혁 위원장은 “협약제도를 통해 공영방송이 미디어 환경 변화와 국민의 요구에 더욱 부응하는 공공미디어서비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KISDI 유튜브 채널로 실시간 생중계 될 예정이며, 방통위는 충분한 논의를 위하여 관련 토론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네이버tv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뉴스메타 TV
메인사진
2022 안동시가족센터 사업설명회
1/2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