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 영천 작약 꽃밭 봄나들이로 시작합시다!”

만개한 영천 작약 꽃밭 눈이 즐겁다! 모두에게 소중한 추억이 되길

신용진 기자 | 기사입력 2022/05/10 [14:02]

“포스트 코로나, 영천 작약 꽃밭 봄나들이로 시작합시다!”

만개한 영천 작약 꽃밭 눈이 즐겁다! 모두에게 소중한 추억이 되길

신용진 기자 | 입력 : 2022/05/10 [14:02]

 

“포스트 코로나, 영천 작약 꽃밭 봄나들이로 시작합시다!”


[뉴스메타=신용진 기자] 최근 포스트 코로나의 싱그러운 시작을 위해 제4회 영천 작약꽃 축제를 오는 12일부터 20일까지 9일간 영천시 화남면 삼창리 산 3-2번지 일원을 중심으로 6개소에서 ‘포스트 코로나, 작약 꽃밭 봄나들이로 시작합시다!’라는 소제목으로 개최한다.

이 행사는 지난 2018년부터 한국약초작목반원들이 자체 기획해 시작했으며, 관람객들이 만개한 작약 꽃밭을 배경으로 찍은 사진을 블로그 및 각종 SNS에 올려 사진촬영 명소로 소문이 나면서 매년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작약꽃은 매년 5월 중순에 만개하며, 종근을 이식하여 3~4년 차 가을에 수확하는 약용작물로 뿌리 부분이 약효가 좋아 차로 마시거나 한약재로 쓰인다.

한국약초작목반 전주택 회장은 “작년과 마찬가지로 작약꽃따기 체험, 꽃차 시음과 같은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수 없어서 저희 작약 꽃밭을 방문해 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감사함을 다 표현치 못하여 아쉽다. 하지만 언제든지 오셔서 비대면 자율 꽃 관람을 하실 수 있도록 영천시 전역에 걸쳐 작약 꽃밭을 개방하겠다”며 “최근 관상용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작약꽃임에도 불구하고 약초의 효능 및 섭취방법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다. 따라서 작약이라는 약초에 대하여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윤문조 영천시장 권한대행은 “한방도시인 영천시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작약꽃 축제를 통해 방문하는 모두에게 웃음꽃을 전달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향후 한방산업에 관심을 부탁드리며, 마지막으로 농장에 피해가 가지 않도록 관람객의 주의를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네이버tv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뉴스메타 TV
메인사진
2022 안동시가족센터 사업설명회
1/2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