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산사태 재난대비 주민대피 훈련 실시

박윤정 기자 | 기사입력 2026/05/19 [14:11]

영광군, 산사태 재난대비 주민대피 훈련 실시

박윤정 기자 | 입력 : 2026/05/19 [14:11]

▲ 영광군, 산사태 재난대비 주민대피 훈련 실시


[뉴스메타=박윤정 기자] 영광군은 지난 15일 오후 2시 묘량면 삼학2리 산포마을 경로당에서 여름철 집중호우로 인한 산사태 발생예측에 따른 사전 주민대피훈련 및 안전교육을 목적으로 ‘산사태 재난대비 주민대피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훈련에는 영광군 관련 부서뿐 아니라, 영광소방서, 영광경찰서, 마을주민 등 30여 명이 참여했으며, 실제 재난 상황과 유사한 환경 속에서 가상훈련이 실시됐다.

훈련 내용으로는 산사태 예측정보 수신과 상황판단회의, 대피명령 전파와 안내방송, 주민 대피 유도, 행동요령과 교육 등이다.

영광군 관계자는 "훈련을 통해 산사태 발생 시 주민 대피 체계와 유관기관 협력체계를 종합 점검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훈련을 통해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겠다” 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메타 TV
메인사진
[단독] 부천 중앙초 학생 학대 의혹 제기, 경찰 수사

더보기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뉴스메타 sns 네이버tv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