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건사협 양주지회, 재난 대응・복구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사)건설기계개별연명사업자협의회 양주지회와 유기적인 협력대응체계 강화

최형두 | 기사입력 2022/01/19 [15:57]

양주시·건사협 양주지회, 재난 대응・복구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사)건설기계개별연명사업자협의회 양주지회와 유기적인 협력대응체계 강화

최형두 | 입력 : 2022/01/19 [15:57]

양주시·건사협 양주지회, 재난 대응・복구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뉴스메타=최형두] 양주시가 예기치 못한 재난으로부터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민·관 공동 대응체계를 본격 가동한다.

양주시는 19일 시청 상황실에서 각종 재난·재해로부터 신속하고 효율적인 대응, 긴급복구를 위해 (사)건설기계개별연명사업자협의회 양주지회와 재난 대응・복구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종석 부시장과 임필재 건사협 양주지회장을 비롯해 각 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규모·국지적 재난 발생 시 체계적인 대응과 피해복구를 통해 인명·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상호 간 공조체계 구축에 뜻을 모으고 제반사항 이행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서에는 재난 발생 시 효과적인 대응을 위한 지원 가능한 장비 수량, 인력 등 상호 필요한 정보를 공유한다는 내용과 응급복구 장비·인력 지원요청 시 특별한 사유 없는 한 신속하게 지원 인력을 통보한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또한 지원받은 장비·인력 운용에 대한 비용 부담 범위와 복구 작업 등 활동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한 안전조치, 보상사항에 대해 상세히 규정했다.

시는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그간 쌓아온 상호 간의 신뢰를 바탕으로 유기적인 소통과 협업을 한층 더 강화해 재난 대응・복구 협력체계를 더욱 견고히 구축할 계획이다.

김종석 부시장은 “해마다 예측 불가능한 재난·재해를 대비하기 위해 소통과 신뢰를 기반으로 한 민·관 간의 협력대응 체계를 강화하는 것이 중요시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재난에 강한 안전도시 양주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양주시는 지난 2016년 건사협 양주지회와 공동 서명한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크고 작은 재난 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지속적인 연대와 협력체계를 구축해왔으며, 그 결과 지난 2018년 장흥지역 수해피해 대응을 위한 밤낮없는 응급복구 작업에 상호 협업하며 재난 현장을 조기 수습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뉴스메타 TV
메인사진
구자근 후보, 약 73% 높은 득표율로 재선 당선! 산업화의 도시 구미의 명예 드높일 것

더보기

1/3
뉴스메타 sns 네이버tv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