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비전2동행정복지센터, 민관 협력으로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 총력

최형두 | 기사입력 2022/01/19 [14:42]

평택시 비전2동행정복지센터, 민관 협력으로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 총력

최형두 | 입력 : 2022/01/19 [14:42]

비전2동행정복지센터, 민관 협력으로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 총력


[뉴스메타=최형두] 평택시 비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행정복지센터는 오는 2월28일까지 동절기 코로나19 및 한파대비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집중 발굴 대상은 실직, 휴・폐업 및 중대한 질병, 장애 등으로 생활고를 겪고 있는 가구,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위기가구, 도움이 필요하지만 지원받지 못하고 있는 복지소외계층 등이다.

비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이번 발굴 기간에 주변 이웃,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등이 제보한 가구 뿐 아니라 주택가, 상가 등에 직접 찾아가 홍보하는 등 대상자 발굴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발굴된 대상자에게는 개인별 위기사유에 따라 맞춤형통합급여, 긴급지원 및 경기도 무한돌봄사업 등 다양한 공적 및 민간 서비스를 연계해 위기가 조속히 해결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비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연일 지속되는 한파속에 취약계층이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주변에 어려운 이웃들이 있다면 비전2동행정복지센터로 연락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뉴스메타 TV
메인사진
조달청 책임감 없는 행정업무, 인식개선 필요해
1/3
뉴스메타 sns 네이버tv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