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 제5회 산림·임업 전망 발표대회 개최

뉴노멀 시대, 산림·임업·산촌의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 마련

신용진 | 기사입력 2022/01/19 [12:38]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 제5회 산림·임업 전망 발표대회 개최

뉴노멀 시대, 산림·임업·산촌의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 마련

신용진 | 입력 : 2022/01/19 [12:38]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 제5회 산림·임업 전망 발표대회 개최


[뉴스메타=신용진]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은 산림의 가치를 높이고 임업·산촌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2022 산림·임업 전망발표 대회'를 20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온라인과 오프라인(코엑스 아셈볼룸)으로 동시 진행한다.

이번 산림·임업 전망발표대회는 ‘뉴노멀 시대, 산림·임업·산촌’이라는 큰 주제 아래, 3개의 세션으로 진행된다. 본 발표대회는 산림·임업·산촌을 둘러싼 국내·외 환경변화와 동향을 종합적으로 진단·전망하고, 산림산업의 대응 방안을 모색한다.

제1부 공통세션에서는 ‘기후위기 탄소중립시대 산림의 역할과 한국의 과제’라는 주제로 2050 탄소중립위원회 윤순진 민간공동위원장이 특별강연을 진행된다. 또한, 2022년 산림과 임업에 대한 종합적인 전망 및 산림정책 방향과 주요 시책에 관한 2편의 주제발표가 예정되어있다.

제2부 특별세션에서는 탄소흡수와 산림경영, 탄소저장과 목재이용, 가치있는 산림생명자원, 미래세대와 도시숲에 대한 주제발표와 토론을 통해 뉴노멀 시대에 산림·임업·산촌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대안을 모색한다.

제3부 전망세션에서는 임업인, 목재산업, 산림관련 서비스산업 관계자를 위하여 임산물(원목, 제재목, 합판, 목질보드류, 목재펠릿)과 단기소득임산물(산림과수, 표고버섯, 산채류·약용류), 산림서비스(산림탄소, 숲길, 정원) 산업의 동향과 전망에 대한 발표와 전문가 토론을 진행한다.

이번 전망대회 현장 참석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 후 선정된 사람에 한해 참석할 수 있으며, 온라인 참여는 공식 홈페이지 또는 국립산림과학원 공식블로그를 통하여 시청 가능한 유투브 채널로 접근할 수 있다.

국립산림과학원 박현 원장은 “이번에 제5회를 맞은 산림·임업 전망 발표대회는 이제 산림과 임업 분야의 대표 연례행사로 자리매김했다.”라며, “앞으로 산림·임업전망 발표대회가 산림과 임업의 미래를 그리고 실현하는 데 더욱 이바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뉴스메타 TV
메인사진
조달청 책임감 없는 행정업무, 인식개선 필요해
1/3
뉴스메타 sns 네이버tv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