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한국기후변화연구원 탄소배출권 연계 사회공헌 ESG 플랫폼 협력 MOU 체결

한국기후변화연구원, W재단과 함께 추진

최형두 | 기사입력 2022/01/18 [14:25]

강원도, 한국기후변화연구원 탄소배출권 연계 사회공헌 ESG 플랫폼 협력 MOU 체결

한국기후변화연구원, W재단과 함께 추진

최형두 | 입력 : 2022/01/18 [14:25]

한국기후변화연구원 탄소배출권 연계 사회공헌 ESG 플랫폼 협력 MOU 체결


[뉴스메타=최형두] 한국기후변화연구원은 W재단과 함께 CEED+(탄소배출권 연계 사회공헌 ESG 플랫폼) 협력 MOU를 체결하고 사업을 추진한다.

CEED+는 CSR, ESG · ETS Donation Platform 으로, 참여하는 기업의 기부금을 통한 상생 사업 발굴과 사업 운영을 통한 실적으로 탄소배출권을 확보하여 국가의 2050 탄소중립 목표에 달성하는데 기여 할 것이다.

한국기후변화연구원은 CEED+ 상생 플랫폼을 통한 상생사업의 발굴과 사업운영을 전담하며, CEED+ 상생 플랫폼 구축에 필요한 전문적 의견을 자문하고 홍보를 지원한다.

W재단은 CEED+ 상생 플랫폼을 구축하고 홍보를 통하여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사업자를 모집한다. 또한, 플랫폼에 참여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기부금 등의 행정처리를 담당하고 상생사업에 대하여 외부사업으로 등록과 배출권 업무를 담당한다.

CEED+ 상생 플랫폼 구축 후 참여하는 기업들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 “상생”, 최대의 환경적 이슈 “기후위기”를 토대로 기업의 성장기회 기반을 마련하게 되고, 기업 이미지 제고와 사회공헌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기업 ESG 경영이 실천 될 것이다.

이에 한국기후변화연구원 이현수 단장은 “ 새로운 사회공헌 활동을 원하는 기업에게 환경문제해결, 지역사회지원, 사회공헌을 실천 할 수 있는 좋은 플랫폼을 구축하여 환경과 사회에 도움이 되는 지속가능한 사회공헌사업으로 이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뉴스메타 TV
메인사진
조달청 책임감 없는 행정업무, 인식개선 필요해
1/3
뉴스메타 sns 네이버tv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