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의회 전영희 의원, 도시재생 의정대상 및 도시재생활성화 최우수 의정상 수상

도시재생 정책 사회적 가치 실현 및 지역활성화 공로

이성열 | 기사입력 2022/01/14 [17:32]

울산시의회 전영희 의원, 도시재생 의정대상 및 도시재생활성화 최우수 의정상 수상

도시재생 정책 사회적 가치 실현 및 지역활성화 공로

이성열 | 입력 : 2022/01/14 [17:32]

전영희 의원(산업건설위원회)


[뉴스메타=이성열] 울산시의회 전영희 의원(산업건설위원회)은 14일 (사)도시재생협치포럼(상임공동대표 송경용)과 (사)도시재생활동가네트워크(이사장 안정희)로부터 각각 ‘도시재생 의정대상’과 ‘도시재생활성화 최우수 의정상’을 동시에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도시재생 의정대상’ 및 ‘도시재생활성화 최우수 의정상’은 도시재생 정책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지역활성화에 공헌한 의원들을 선정 시상하는 것으로, 지난 1년간 각 지자체와 지방의회의 도시재생에 대한 노력과 성과에 대한 평가결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전영희 의원은 도시재생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사업 현장을 직접 방문점검하고 주민의견을 적극 수렴하는 등 주민이 살기좋은 환경을 위해 노력한 점을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전영희 의원은 “도시재생은 정주 여건을 개선하여 인구유출 문제를 극복하고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도록 하는 노력의 일환”이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주민들과 함께 사람 중심 도시를 조성하고, 지역 균형발전과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상은 코로나 19 상황으로 별도의 시상식 없이 수상자에게 개별 전수됐으며, (사)도시재생협치포럼과 (사)도시재생활동가네트워크는 각각 도시재생의 새로운 가치와 방향을 제시하고 협치 기반의 사업 발굴로 정책 추진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자체‧중앙부처, 공기업‧연구기관, 시민단체 등 도시재생과 관련된 다양한 주체가 공론을 형성하는 협치의 장 및 도시재생활동가의 네트워크 형성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해 조직된 민간단체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뉴스메타 TV
메인사진
경북 산사태 대비 훈련주간 전개

더보기

1/3
뉴스메타 sns 네이버tv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 유튜브